이우헌 에이티앤에스그룹 대표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일기예보 찾아보듯 미세먼지 예보를 찾아 보고 또, 휴대폰 앱을 통해 실시간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한다. 미세먼지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낯선 단어였지만 이제는 일기예보 만큼이나 친숙한 생활 용어다.
요 몇 년 사이 미세먼지가 우리 일상의 주요 이슈가 되면서 자연 스레 공기청정기 시장도 연 10% 이상씩 고공행진 중이다. 우리나 라도 대기업들 중심으로 치열하게 경쟁 중이다. 여기 대기업, 그들만의 리그였던 공기청정기 시장에 ‘방방마다 두는 나만의 공기청정기 클레어’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에이티앤에스그룹(이하 에이티앤에스) 이야기다. 다소 생소한 이름이지만 아는 사람들 사이에선 이미 ‘업계의 다크호스’로 통한 다. 국내보다도 해외에서 그 가치를 더 인정받는 클레어를 개발, 유통하고 있는 에이티앤에스를 찾았다.
본질을 추구하다
전성열 편집장
chanchan4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