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범 한마디로닷컴 대표

국내 영어 사교육 시장 규모는 8~12조 원에 달한다. 한 사람이 평생 영어교육에 소비하는 비용이 2억 원이라는 통계도 있다. 어디 돈뿐이겠는가? 영어에 매달려 있는 시간도 비용 못지않을 것이다. 그 결과 우리나라는 세계 최고의 영어교육 인프라가 갖춰진 나라가 됐다. 최고의 학원과 강사, 교재도 끊임없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외적인 규모가 실력을 대변하지는 않는다. 스웨덴 글로벌 교육기업인 EF(Education First)가 2016년 영어를 공용어로 사용하는 국가를 제외한 세계 70개국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우리나라 국민의 영어 실력은 27위에 불과했다. 교육비 지출비율은 높지만 영어는 못하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무료 영어강좌를 제공하는 박기범 한마디로닷컴 대표는 “영어를 공부하지 않고 영어학습법을 공부하거나 무작정 영어를 많이 사용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것이 문제다.”라고 지적했다. 이어“언어는 생각을 담는 것이다. 한국어로 자기 생각을 조리 있게 표현하지 못하면 영어도 잘할 수 없다.”고 말했다.

억대 연봉 인기 강사로 교육 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박 대표가 한마디로닷컴 (hanmadiro.com, 이하 한닷)에서 실현하고 싶은 것도‘생각을 담은 영어’다.

“공기와 햇살 등 삶에서 필요한 모든 것은 무료로 제공된다. 교육 역시 삶에서꼭 필요한 것인데 무상으로 제공하지 못할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말하는 박 대표를 강화도 자택에서 만나, 그의 교육 철학과 비전을 들어봤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저작권자 © 월간 인재경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