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강사

연락처  010-2601-0184

이메일  rivers999@hanmail.net

프로필
가정의학과 전문의, 경영학 박사, 교육공학 석사, 직무스트레스 연구소 대표, 강남G병원 만성피로클리닉 원장, 대한만성피로학회 명예회장, (사)한국강사협회 선정 ‘제80호 명강사’(2008년), 국제공인 NLP 프렉티셔너, (사)한국코치협회 인증코치, 한국 HRD 명강사부문 대상 수상(2012년), KBS 아침마당 목요특강, MBC TV특강, SBS 건강스페셜 등 방송특강 및 MBN 엄지의제왕, 채널A 몸신,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만물상 등 수백 회 방송 출연

강의분야
● 감정노동자의 긍정에너지 관리법!
● 직무 스트레스의 재발견, 듣기만 해도 건강해 지는 강의!
● 백세시대 건강법!
● 활기찬 아침을 맞는 습관 만들기!
● 건강한 일터를 위한 긍정에너지 감정관리법!
● 의욕이 넘치는 행복한 일터 만들기
● 리더의 심리학! 리더의 감정관리법!
● 고성과 조직을 위한 스트레스 제로 일터 만들기!
● 건강식품 취급 전문가를 위한 영양의학 교육 프로그램
● 병 의원을 위한 초진환자 단골 만들기!

강의특징
교육하는 의사로 잘 알려진 이동환 원장은 2008년에 의사 중 최초로 (사)한국강사협회 제80호 명강사로 선정된 이후에 ‘강의를 잘하는 의사’로 알려지게 되었고, 2012년에는 한국HRD 명강사 부문 대상을 수상한 유일한 의사가 되었다. 국내 만성피로 스트레스 분야 최고 전문가이면서도 석사 과정에서는 교육공학(HRD)을 전공하여 교수설계 및 강의 프로세스를 정확하게 알고 있는 강사이자 현직의사이다. 그 후 직무스트레스 연구를 통해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는 직무스트레스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특강뿐 아니라 직접 교수 설계한 8~16시간의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청중들과 HRD담당자로부터 완벽한 교육이라는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다. 청중들을 몰입시키고 감동시키면서도 전문가다운 과학적 근거 들을 보여주는 치밀함을 가지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구체적 방법들을 정확히 인지시켜서 유익성 면에서도 아주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메시지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되고 나서 다시 기능의학(Functional Medicine)과 심신의학(Mind Body Medicine)을 공부하여 최근 15년간은 만성피로 스트레스 전문 클리닉 의사로 진료해 오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사람의 성과를 이끄는 인간능력개발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게 되어서 교육공학(HRD)석사, 경영학박사(인사조직)학위를 받고 개인뿐 아니라 조직의 성과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직무스트레스 연구소 대표로 모든 현대인들이 일하면서 받는 스트레스에 건강하게 적응하고, 개인의 성장과 조직의 성과를 함께 이루어 나갈 수 있는 방법들을 꾸준히 연구하며 교육과정 개발 및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월간 인재경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