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명수 강사

연락처  010-8884-1483, 031-280-4763

이메일 dmsknhc@lh.or.kr

프로필
동국대 도시행정학부 학사, 동국대 행정대학원 행정학석사, (사)한국강사협회 명강사 육성과정 수료,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대상수상, (사)국민성공 시대 명강사콘테스트 대상수상

前) LH공사 화성주거복지센터장 現) LH공사 전문위원, 사내전문강사, 주택관리사, 주거복지사, 화성시 노인대학 출강, (사)국민성공시대 강사위원장, 동국대 일반대학원 행정학과 박사 과정, 동국대 행정대학원 부동산학과 외래교수

강의분야
● 사내: 주거복지업무, 공동주택관리실무
● 사외: 변화관리(언어의 유혹), 은퇴자 교육(서드 에이지), 고령자 교육(뇌건강, 韓사상), 대학원생(고령자부동산론)
● 기타: 강의 기법(KISS 강의기법) 등

강의특징
30년 이상 LH 공사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주거복지업무 및 공동주택관리실무에 대해 사내와 관련업계에서 강의하고 있습니다. 제 강의 특징으로는 강의 핵심인 주전자(주: 주제가 의미 있어야 한다. 전: 전달이 재미있어야 한다. 자: 자료에 관심을 갖게 해야 한다)를 실천함으로써 청중과 호흡하는 공감강의를 지향합니다. 은퇴 후 제2의 인생준비를 위한 전문강사 준비과정 에서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 과정 대상 수상과 (사)국민성공시대 명강사 콘테스트 대상 수상 등으로 명강사 자질을 인정받았습니다.

메시지
대다수 직원들의 업무 능력은 비슷하지만, 업무에 대한 평가는 저마다 크게 차이가 납니다. 왜 그럴까요? 본 강사는 그 이유를 언어 선택의 차이에서 찾고 있습니다. 실제 35년간의 직장생활을 하면서 언어 선택을 잘 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 간의 차이가 얼마나 큰지를 절감했습니다. 핵심을 꼭 짚어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이제 현대 직장인에게는 전략적으로 익혀야 하는 필수 핵심역량입니다. 차이를 만들어 내는 언어 선택의 기술,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성공한 사람들의 실제 사례를 통해 상황별 언어 선택 방법 및 전략을 공유합니다. 이 외에도 인생 100세 시대에 대비하여 은퇴 이후의 삶을 어떻게 대비하고 준비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하는 은퇴자 교육(서드 에이지)도 특화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월간 인재경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