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 INFO

한국잡지협회

제43대 회장에 정광영 (주)건축세계 대표

한국잡지협회는 2월 19일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230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 57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정광영 (주)건축세계 대표를 제43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정광영 회장은 월간 ‘건축세계’ ‘인테리어월드’ 발행인으로 2017년부터 제42대 한국잡지협회 회장으로 활동해 왔다. 42대에 이어 회장을 연임하게 된 정광영 회장은 “잡지협회의 살림을 책임지는 회장으로서 앞으로 2년간 잡지 언론인으로 자부심을 갖고 한국 잡지계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함께 열린 협회 감사 선거에서는 이영자 (주)농경과 원예 대표, 신현두 (주)엔디엔뉴스 대표가 감사로 선출됐다. 회장과 감사 임기는 2021년 2월 28일까지다.

한국전자출판학회

제5회 한국전자출판학회상 시상식 및 30년사 헌정식

한국전자출판학회(회장 김기태 세명대 교수)는 2월 22일 한국출판협동조합 5층 대회의실에서 제5회 한국전자출판학 회상 시상식 및 학회 30년사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 1부 순서로 열린 시상식에서는 성대훈씨가 ‘저술연구’ 부문 대상을, (주)엠플레어가 ‘기술개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문예출판사는 ‘기업경영’ 부문, (주)밀리의 서재는 ‘콘텐츠창작’ 부문, 미디어창비는 ‘특별공로’ 부문 대상을 각각 받았다. 이어진 2부에서는 학회 30주년 기념식과 한국전자출판학회 30년 발자취를 담은 『한국전자출판학회 30년사』 헌정식, 공로패 수여식이 마련됐다.

한국출판학회

제39회 한국출판학회상 시상식 및 정기총회

한국출판학회는 2월 22일 출판문화회관에서 제39회 한국출판학회상 시상식 및 2019년도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주)학지사(대표이사 김진환)가 경영영업부문, (주)지학사(대표이사 권준구)가 편집기획부문 학회상을 수상했으며, 특별공로부문 학회상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수영)이 받았다. 한편 시상식 후 열린 2019년도 한국출판학회 정기총회에서는 이창경 신구대학교 교수가 제22대 회장에 선출됐다.

저작권자 © 월간 인재경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