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REPORT - 미국

 < 연재 순서 >  1. 결과에서 과정 중심으로  2. One-on-One 중심의 성과관리  3. 현장 중심의 성과관리

 

2018년 6월 경영전문 저널인 『MIT Sloan Management Review』는 ‘목표관리에 있어 FAST가 SMART를 이긴다(With Goals, FAST Beats SMART)’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저자인 MIT 경영대학의 Donald Sull과 전략 컨설팅 Charles Thames의 파트너인 Charles Sull은 기업 조직이 어떻게 전략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가를 목표 관리 관점에서 집중적으로 조명하였다.

‘SMART’는 널리 알려진 것처럼 ‘Specific’, ‘Measurable’, ‘Achievable’, ‘Realistic’, ‘Time-bound’의 약자로 전통적인 목표수립 원칙이다. 저자는 SMART와 같은 전통적인 목표설정 방식이 전략 실행의 성공을 보장하지 않는다고 보았고, 구글, 인텔 등의 선진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새로운 방식을 대안으로 탐구하였다. 이를 위해 기업 사례 연구, 50만 개 이상 실제 목표 분석, 학술문헌 검토를 통해 새로운 방식의 목표수립 원칙을 네 가지로 정리하여, [표]와 같이 ‘FAST’를 제안하였다. FAST는 빈번한 논의 (Frequently discussed), 원대한 목표(Ambitious), 구체적인 목표 (Specific), 투명한 공개(Transparent)를 의미한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저작권자 © 월간 인재경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