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연봉제 인센티브 보상 설계
- 임금체계와 인건비분석, 성과연봉제, 포괄임금제, 인센티브, 보상체계 설계까지
이민석 지음 / 256쪽 / 미래와경영 / 20,000원

성과연봉제 도입과 활용, 보상제도 설계를 위한 인사노무 지침서!
인사노무 관리자를 위한 국내 최초 성과연봉제 실무서!

성과연봉제는 근속연수와 직급 기준으로 급여가 결정되는 호봉제와는 달리 개인 업무 능력과 성과에 따라 급여에 차등을 주는 제도이다. IMF 이후 도입된 지 20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사회의 뜨거운 감자로 부상하고 있다. 이는 성과연봉제가 아직 우리 사회에 제대로 정착되지 못한 채 현재진행형으로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먼저 기본적인 임금 체계와 연봉제, 통상임금과 평균임금의 구조를 정리하고, 보상제도 설계 방법을 실제 대기업 사례와 프로젝트 경험을 토대로 보상제도 설계 방법의 개념을 살펴보고 있다. 아울러 국내 대부분 회사가 도입하고 있는 포괄임금제에 대해 법적 이슈와 해결 방안을 알아보고, 성과연봉제 도입에 따른 취업 규칙 변경 절차를 예규와 판례를 통해 설명하고 있다. 또한 보상제도 설계 시 주요 배경이론에 대한 기본 지식과 실무처리 방법을 체계적으로 담고 있다. 무엇보다 보상을 담는 그릇이 어떤 철학을 가지느냐에 따라 성공과 실패를 가르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한 것도 다루고 있다.

 

끌려갈 것인가 끌어당길 것인가!
소피 지음 / 272쪽 / 세그루 / 15,000원

돈, 건강, 인간관계를 원하는 대로 끌어당길 수 있다면?
국내 1호 끌어당김의 법칙 마스터 소피가 전하는 알기 쉬운 시크릿!

원하는 것에 집중하고 열심히 하는데 왜 원하는 것을 끌어오지 못할까? 왜 어떨 땐 되고 어떨 땐 안 되는 것일 까? 작은 끌어당김은 해봤지만 정작 진정으로 원하는 큰 끌어당김이 안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끌어당김의 법칙에 관련된 다양한 책과 동영상을 보며 나름 실천해 보았지만 쉽지 않다며 하소연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다. 도중에 포기해버린 분들도 많다. 하지만 끌어당김은 법칙이다. 법칙엔 공식이 있고 공식대로 한다면 안 될 이유가 없다. 저자 소피는 오랫동안 마케터로서 활동해 왔다. 기업의 운명을 바꿔주는 카운슬링, 코칭, 컨설팅을 해오며 깨달은 것은 기업을 운영하는 사장의 정신, 마음이 중요하다는 사실이었다. 직원의 마음, 자세가 중요하다는 것이었다. 잘 되는 기업도 잘 안 되는 기업도 다 지금의 현실을 열심히 끌어오고 있는 각자의 에너지 때문임을 알고 끌어당김의 법칙을 제대로 알려야겠다고 마음먹었다. 1년 넘게 유튜브에서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 알리고 회원들과 함께 훈련해오면서 다양한 사례들을 남긴다. 사람들이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 무엇을 잘 못 이해하고 있고 어떤 걸 어려워하는지를 알고, 일반인들이 쉽고 가볍게 끌어당김의 법칙을 적용해 볼 수 있도록 이 법칙의 비밀을 알기 쉽게 책으로 엮었다.

저작권자 © 월간 인재경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