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코치 염소연의 셀프리딩

염소연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15,000

나다움 가치를 창조하는 셀프리더가 되는 법!

시대와 함께 자아실현에 대한 욕구는 더 커지고 있다. 우리는 누구나 자신만의 방법으로 스스로를 실현할 방법을 모색하며 그 과정에서 성취라는 행복을 누릴 자격이 있다. 셀프리더는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도 자기중심을 잃지 않고 주관과 신념대로 자신의 가치를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람이다. 셀프리더는 다른 사람을 변화시키고 세상을 변화시키기 이전에 자신을 부단히 변신시킨다. 변신을 이어가면서 축적된 내공과 노하우를 통해 자신의 전문성을 꾸준히 갱신해나간다. 변화는 밖이 아닌 안에서 시작된다. 밖에서 시작되는 변화는 타율적 변화라서 오래가지 못한다. 진정한 변화는 안에서 시작되어야 한다. 안으로부터의 변화를 습관적으로 반복하는 사람이 셀프리더다. 말 그대로 스스로 리더가 될 때 비로소 남이 존경하고 따르는 리더가 될 수 있다.

전략적 사고의 기술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엮음 김수진 옮김 프리렉 | 18,000

불확실한 시대는 기존의 성공 원칙이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달리 말하면 성공하기 위한 방법이 새로워지고 다양해졌다는 것이다. 즉, 기회의 시대이기도 하다는 것이다. 이럴 때일수록 전략적 사고가 필요하다. 전략적 사고란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변화에 대해 탄력적이고 유연하게 대처하며 순간마다 최선의 결정을 내리는 것을 말한다. 늘 하던 대로 열심히만 일한다면 더이상 고객과 조직의 관심을 얻을 수 없다. 고객과 조직의 욕구를 파악하고 업계의 동향을 파악하는 것이 업무를 보기 전에 해야 할 일이다.

『전략적 사고의 기술』은 의사 결정과 우선순위 정하는 법, 해야 할 일 하나하나 해결하는 것 등 일상 업무의 모든 면에서 전략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조언을 담았다. 전략적 사고가 당신의 일상 업무에 미치는 영향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 보길 바란다.

저작권자 © 월간 인재경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