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성공방정식

직장생활을 잘 하는 기본원칙부터 실천적인 방법론까지 상세히 담은 직장인 베스트셀러 『직장생활, 나는 잘 하고 있을까』를 저자 박해룡 The HR 컨설팅 대표의 글로 다시 읽고 새겨보는 ‘직장생활 성공방정식’을 연재합니다.

멋진 연주, 아름다운 그림, 호소력 있는 연설(speech)에는 쉼표(,), 여백, 포즈(pause)가 있습니다. 그래서 연주의 클라이맥스, 그림의 포인트, 연설의 메시지가 더 가슴에 와 닿고 빛나는 것입니다.

회사 생활도 바쁜 일상 속에 잠깐의 ‘쉼’이 있어야 ‘바쁨’이 가치 있게 되는 것은 아닐까요? ‘급할수록 돌아가라’라고 하듯이 몸과 마음의 ‘쉼’을 통해 본질을 생각하고, 본질에 충실해야 할 것입니다.

잠시 모든 일을 내려 놓고 일을 하지 말아 보세요. 심호흡을 하며 일의 본질을 생각하세요. 본질이 아닌 일, 실행 효과가 적은 일, 관행처럼 그냥 하던 일은 모두 버리세요. 일단 버린 상태에서 다시꼭 필요한 일만 선택해서 해 보세요. 그것이 바로 혁신입니다. 그것이 효율을 높이고 일 잘하는 방법입니다.

‘쉼’이 바로 혁신의 시작일 수 있다는 생각으로 모든 것을 zero-base에서 생각하고 쓸데없는 일은 줄여야 합니다.

내가 하는 일은 꼭 필요한 일인가요?
내가 가진 많은 물품, 관계, 걱정 모두 꼭 필요한 것인가요?
쉼표(,)를 던지며 내려놓고 버려 보세요.
새로운 모습이 보이고, 새로운 생각이 떠오르고, 새로운 변화가 시작될 것입니다.
 

,
“쉼은 새로운 시작의 출발점입니다.”

저작권자 © 월간 인재경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