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기업교육 명강사 30선

문정이 강사

연락처 : 010-5367-0338

이메일 : moontoki@hanmail.net

 

프로필

상담학 박사

現) E 3 Group consulting 대표, 대림대 평생교육원 전임교수, 한국 에니어그램 지도자협회 상임이사, 자연환경 국민신탁 전문위원, 연예인협회 가수분과 회원, NLP 마스터, MBTI 강사, MMTIC 강사, 에니어그램 국제공인 강사, 비즈니스성품훈련 강사

강의분야

● 리더십, 셀프리더십, 커뮤니케이션, 갈등관리, 변화혁신
● 아들러 코칭 거인의 여정, 에니어그램
● 비즈니스 성품프로그램
● 저성과자 change up
● 강의기법과 드라마 스킬
● 심리학 인문학 특강, 힐링 특강

강의특징

강의에도 명품이 있고 가품이 있습니다. 제 강의는 감히 단언컨대 명품 중 명품이라 자부합니다. 이 강의가 내 생의 마지막 강의라는 각오로 준비하고 연단에 오르기 때문인데요, “일반 강사님들과는 다른 경지의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는 피드백을 자주 듣는 이유도 스스로를 한계치까지 밀어붙이기 때문입니다.
사업에 실패해 유언장을 가슴에 품고 있다 다시 사신 분, 죽으려고 수면제를 모으다 다시 사신 분, 알콜중독자였던 가장이 제 강의를 들은 부인과 함께 자식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부모가 되겠다며 야간대학교를 진학하는 등 수많은 Real story가 제 강의에 녹아 있습니다.
2009년 6월13일에는 제 강의를 듣고 삶의 의미를 발견해 180도 삶을 바꾼 커플의 주례를 섰습니다. 그때 제 나이 만35세! 짧은 강의가 얼마나 많은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는지 깨닫게 된 후 겸손히 배움을 길을 통해 내면의 힘을 기르고 있습니다.

메시지

“인간이 획득할 수 있는 가장 고결한 행동은 이해하기 위한 배움이다. 이해하면 자유로워지기 때문이다” -스피노자-

에니어그램과 코칭, NLP를 통해 진정한 나를 알았고, 타인을 이해하는 자유를 누렸으며, 아들러를 통해 진정으로 행복하게 성공하는 비결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비즈니스 성품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과 조직의 변화와 성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성품이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옳은 일을 하려는 내적동기’로 정의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과 조직이 변화하고 성장하는 것을 눈으로 확인 하면서 교육의 역할이 무엇인지 비로소 알게 되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HRD의 핵심은 ‘사람’입니다. 작동되는 부품으로서의 내가 아닌 내적동기에 의해 스스로 성장하고 발전하는 이 시대가 원하는 리더들과 변화의 길을 걷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월간 인재경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