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기업교육 명강사 30선

김아현 강사

연락처 : 010-8753-6006

이메일 : teana0315@naver.com

 

프로필

전북대 심리학 석사·박사, 에이스 휴먼브릿지 교육컨설팅 연구소 대표, 선거관리위원회 초빙교수, 삼성, 포스코, 현대글로비스, 하림, 코오롱그룹, 모간, 신라호텔, 모던하우스, 경찰청, 전북인재개발원, 전남교육연수원, 안동통계청, 한국탄소융합기술원, 전북대·전주대·군산대·수원과학대·우석대 등 기업, 관공서, 대학 출강 다수

前) KBS 공채 리포터

강의분야

● 조직역량강화, 조직활성화, 동기부여, 커뮤니케이션, 갈등관리
● 긍정심리학, 행복디자인
● 코칭(셀프 코칭, 라이프 코칭, 코칭 리더십)
● self 힐링(자기변화, 동기부여, 행동변화)
● MBSR 마음챙김 명상(스트레스 관리)
● CS, 이미지 메이킹
● 신입사원 입문교육
● 대학생 대상 자소서 첨삭 및 취업면접 지도, 취업 및 창업 특강

강의특징

심리학 전공에 KBS 리포터 출신이라는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 강사입니다. 조직이 경험하는 문제와 갈등을 공감하고 실질적인 해결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교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복사해서 붙여 넣는 공장식 강의가 아닌, 사전미팅을 통해 철저하게 개별 기업에 맞춤형 강의를 한다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주입식 강의가 아닌 직접 참여하며 온 몸으로 체득할 수 있는 퍼실리테이션 교육으로 많은 고객사들의 재강의 요청을 받고 있습니다.
제 강의의 특징을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 ‘친구 같은 강사, 수첩 같은 강의’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시지

다양한 분야의 교육담당자들과 미팅을 하며 느낀 것은 기업이 갖는 대부분 문제의 핵심은 결국 ‘사람’에 있다는 것입니다. 직장인에게 가장 힘든 것 1위는 일이 아닌 사람이라고 하죠. 이 ‘사람’ 문제의 핵심은 상대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철학자 헨켈은 사람의 마음의 문고리는 바깥이 아닌 안쪽에 있다고 했습니다. 심리이해를 통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마음의 문을 여는 강의’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월간 인재경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