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3.25 수 17:48
상단여백
HOME 인사관리 조직운영
직원 몰입(flow) 경험 창출을 위한 HR
정 철 영국 레딩대학교 헨리비즈니스스쿨 조교수 | 2020년 03월호, 제181호 | 승인 2020.03.13 16:29
A라는 회사가 있다. 이 회사의 모든 직원은 본인의 업무 포털 사이트에 들어가서 하루 동안 일하면서 느끼는 감정에 해당하는 버튼세 가지 중 하나를 클릭한다. 하나는 지루함, 또 하나는 걱정스러움, 나머지 하나는 몰입감이다. 직원들이 표시한 감정 상태는 집계되어 각각 노란색(지루함), 빨간색(걱정스러움), 파란색(몰입감)으로 한화면에 나타난다. (어떤 이유인지 이 회사의 직원들은 자신의 경험을 이런 식으로 표현하는 데 아주 솔직하다.) 만일 이 회사의 목표중 하나가 ‘일하기 좋은 직장 만들기’ 또는 ‘창의적인 일터 만들기’, 더 나아
icon더 보시려면 결제가 필요합니다.
유료 기사 입니다.

정 철 영국 레딩대학교 헨리비즈니스스쿨 조교수

<저작권자 © 월간인재경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구독신청광고안내불편신고이용약관청소년보호정책개인정보처리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129 거평타운 817호 (06121)  |  대표전화 : 02-863-8662  |  팩스 : 070-7813-1572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강남, 라 00963  |   발행 : (주)온크미디어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성열
Copyright © 2020 월간 인재경영.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bouthr@naver.com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