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팩터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 16,800원

프리츠 커피 컴퍼니에서 무신사까지, 요즘 핫한 기업의 알려진 성공요인 뒤엔 뭐가 있을까?


‘‘30대 초반 평범한 주부의 340억 대박 신화(공차)’, ‘해직기자가 막걸리 집으로 거둔 대박 신화(월향)’, ‘마포구 도화동 빌딩숲 사이의 단독주택 카페 신화(프리츠 커피 컴퍼니)’, ‘억대 연봉을 버리고 불편을 사업 기회로 만든 30대 초반 주부의 신화(마켓컬리)’, ‘재능이 시대를 만났을 때 벌어지는 일(스타일난다)’, ‘남고생이 무지하게 신발 사진 많은 커뮤니티에서 시작한 신화(무신사)’ 등 요즘 핫한 기업들의 알려진 성공 요인은 과연 진짜 핵심 성공 요인일까?
『골목의 전쟁』의 저자 김영준은 『멀티팩터-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을 통해 성공에 대해 잘못 알려진 우리의 통념을 재점검하고, 프리츠 커피 컴퍼니에서 무신사까지, 요즘 핫한 국내 기업의 알려진 성공 요인 뒤에 어떤 맥락이 있는지, 그들이 성공의 멀티팩터(Multi Factor)를 어떻게 획득하고 연결하며 활용하고 통제했는지를 보여준다.

 

 비주얼 씽킹
빌레민 브란트 지음 | 홍주연 옮김 | 북센스 | 15,800원

“오늘도 회의하다 인생이 저문다……. 그래서 대체 요점이 뭔데?”
복잡한 것을 간결하게, 모호한 것을 정확하게 전달하는 비즈니스 스킬이 필요할 때

‘비주얼 씽킹’이란 간단한 글과 그림을 이용해 생각을 정리하고 표현하는 기술을 말한다. 이 책은 그중에서도그 기술을 각자의 비즈니스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상세한 안내서이다. 네덜란드의 산업 디자이너 출신인 저자는 다국적 대기업의 복잡한 회의 내용을 압축해 시각적 결과물로 바꾸는 작업을 전문으로 해오다가 이러한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기업 내 회의 프로세스에 접목하는 기술을 계발했고, 디자인 스튜디오를 설립해 현재 전 세계 기업들과 활발히 협업하고 있다. 그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이 책에서 그녀는 왜 특정 업계가 아니라 모든 비즈니스 현장에서 ‘비주얼 씽킹’ 기술이 반드시 필요한지 보여주며, 회사에서 실제 상황별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템플릿 등을 제시한다. 그림을 잘 못 그린다고? 회의 문서를 쓸 수 있다면, 그림도 그릴 수 있다. 이 책을 펴고 한 장 한 장 따라가기만 한다면!

저작권자 © 월간 인재경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