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너스톤 온디맨드, 트렌드 변화 및 분석 데이터 발표

“원격업무 시대 온라인 학습 변화는?” 코너스톤 온디맨드, 트렌드 변화 및 분석 데이터 발표 - 전 세계적인 원격업무 전환 트렌드로 온라인 학습 비중 급증

인재 개발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코너스톤 온디맨드(NASDAQ: CSOD)는 자사의 코너스톤인재개발연구원(CIPD, Cornerstone Institute for People Development)이 몇 주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개인과 기업이 새로운 작업 방식에 적응하면서 온라인 학습에 대한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 추세를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2020년 3월 코너스톤 학습 플랫폼에 2,700만 이상의 시간이 사용된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코너스톤인재개발연구원은 이번 데이터를 통해 온라인 학습과 기술 구축이 이보다 중요했던 적이 없었다고 설명했다.

수백만명이 업무 방식을 원격으로 전환하고, 초중고 교사들이 처음으로 가상 수업을 준비하면서 근로자들은 원격업무와 동시에 생산성과 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코너스톤인재개발연구원은 올해 3월에만 학습자들이 코너스톤 학습 플랫폼에 2,750만 시간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이는 학습 플랫폼을 제공하는 타 기업보다 약 6배 많은 수치로, 코너스톤이 마이크로소 프트 애저(Microsoft Azure)의 월간 유저들로부터 가장 인기 있는 10개의 앱으로 선정된 직후에 도출된 결과이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현상은 조직이 새로운 업무 모델, 새로운 프로그램, 새로운 문화를 중심으로 직원들을 연계하고 교육하는 것을 통해 새로운 온라인 학습으로 어떻게 전환하고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이에 따라 코너스톤인재개발연구원은 다음과 같이 팬데믹 기간 동안 자기계발과 교육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사이트를 발표했다.

• 지난 3월 코너스톤 학습 플랫폼 사용자 40%가 전월 대비 접속률의 증가를 나타낸 것으로 파악됐다. 해당 사용자들은 평균적으로 135%의 높은 접속률을 보였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저작권자 © 월간 인재경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