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지식인/전문가 정보가 한자리에!

한 권으로 끝내는 '강사 섭외노트'

2020 명강사 편람

 

‘각 분야의 내로라하는 지식인/전문가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면?’
‘그들로부터 당장 필요한 인사이트를 전수받을 수 있다면?’

지난 16년간 국내 기업 인사/교육담당자의 전략 노트가 되어 온 <월간 인재경영>이 분야별 프로강사를 집대성한 『2020 대한민국 명강사 편람』을 펴낸 이유입니다. <월간 인재경영>은 시대적 전환기에 맞춰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해 줄 분야별 최고의 지식인/전문가들만을 엄선, 19개 분야 총 184명의 프로강사를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이들은 머리로만 상상하지 않고, 입으로만 떠들지 않는, 몸으로 손으로 발로 눈물과 땀으로 빚어낸 인사이트를 전하는 강사들로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기업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입니다. 모쪼록 본 편람이 교육담당자에게 유용한 전략 노트로 활용되기를 기대합니다.

 

ㅣ 저자 소개

월간 인재경영 편집부

<월간 인재경영>은 인재의 선발과 육성 및 활용방안에 대해 학계 전문가의 이론적 토대와 현업 담당자의 경험, 대학과 기업의 실 사례를 담은 발간 16년차 인사∙교육 전문지입니다. <월간 인재경영>은 인재 선발에서부터 배치, 육성, 퇴직관리에 이르기까지 HR 전반을 심도 있게 다루어 인재를 통한 기업 경쟁력 확보에 일조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ㅣ 출판사 서평

불황은 짧고 인재는 영원하다.

“힘들수록 지속성장을 이끌 인력 확보와 육성에 힘써 주세요.” (최태원 SK그룹 회장) “경제가 어렵다고 사람을 내보내면 안 됩니다.” (전 구본무 LG그룹 회장)

지속성장하는 기업에는 인재 확보, 육성, 관리에 남다른 공을 들인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실제 이들 기업의 이러한 전략은 위기상황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데요, 이들은 위기 시 감원이나 구조조정 대신 인재 육성, 관리에 과감히 투자, 위기 이후의 상황에 대비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결국 위기 극복도, 위기 이후의 상황에 대한 대비도 모두 사람이 해야 할 일이기 때문입니다.

<월간 인재경영>은 코로나19로 많은 기업이 인재 육성, 관리에 대한 투자를 대폭 줄이는 상황을 지켜보면서, 왜 지금과 같은 상황에 인재 육성, 관리에 힘써야 하는지를 국내외 HR 전문가들과 유수 기업의 사례로 지면을 통해 증명해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생각에서 한 발 더 나가 ‘수치로 환산할 수 있는 성과 중심 교육이 이루어진다면 불황이라고 해서 인재육성에 대한 투자를 줄이지는 않을 텐데’라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각 분야의 내로라하는 지식인/전문가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면?’
‘그들로부터 당장 필요한 인사이트를 전수받을 수 있다면?’

지난 16년간 국내 기업 인사/교육담당자의 전략 노트가 되어 온 월간 <인재경영>이 분야별 프로강사를 집대성한 『2020 대한민국 명강사 편람』을 내게 된 이유입니다.

2020년은 여러모로 기록을 남기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펜데믹’의 위력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는 코로나19로 손실과 기회비용의 크기를 가늠하기조차 어려운 상황인데요. 더욱이 지금의 변화는 이슈에 따른 한시적 변화가 아니라 시대적 패러다임으로 굳어질 것이라는 것이 대다수 전문가의 의견입니다. 당연한 논리로 기업은 시장의 변화를 선제적으로 읽고 그에 맞춰 대응해 나가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하루빨리 새로운 표준을 세우고 그에 필요한 전략, 시스템, 교육을 진행해야 합니다. 선진 기업들은 이런 비대면 사회로의 전환 추세에 발맞추어 신속하게 비대면 중심의 경영방식, 이른바 4차 산업型 업무방식으로 이행하기 위한 준비를 서두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일하는 방식과 교류의 방식으로는 조직과 개인의 생존을 장담할 수 없다는 점을 인식하고, 새로운 업무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여기에 필요한 관련 시스템을 준비해야 합니다. 이것이 앞으로 몇 년 동안 HR 부문이 역점을 두고 추진해야 할 주요과제입니다.

월간 인재경영은 이러한 시대적 전환기에 맞춰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해 줄 분야별 최고의 지식인/전문가들만을 엄선, 19개 분야 총 184명의 프로강사를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이들은 머리로만 상상하지 않고, 입으로만 떠들지 않는, 몸으로 손으로 발로 눈물과 땀으로 빚어낸 인사이트를 전하는 강사들로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기업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입니다.

모쪼록 본 편람이 교육담당자에게 유용한 전략 노트로 활용되기를 기대합니다.

 

ㅣ 목차

강의분야

01. HRM(인사조직)/HRD(인력개발)/노무노사
02. 리더십/팔로워십  
03. 변화혁신/동기부여/조직활성화
04. 코칭/멘토링 
05. 소통/커뮤니케이션  
06. 문제해결/갈등관리 
07. CS/서비스 
08. 이미지메이킹/자기계발/매너 
09. 스피치/화술/발표   
10. 마케팅/홍보/세일즈/협상
11. 4차산업혁명/빅데이터/경영전략
12. 창의력
13. 기획/문서작성/업무스킬 
14. 인문학/철학/글쓰기/독서
15. 취업/면접/진로/창업
16. 운동치료/미술치료/음악치료/마술치료
17. 펀경영/레크리에이션
18. 건강/힐링/명상/행복 
19. 법정의무교육 
인명색인(가나다순) 

 

>> 도서구매 바로가기 클릭!

 

저작권자 © 월간 인재경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