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서코리아 HR Consulting]
A사는 XX분야 국내 1위 B2B기업이다. 자사 제품을 신규 설치하거나, 기존에 설치한 상품의 유지/보수를 주요 비즈니스로 한다. 지난 5년 간 시정점유율이 40%에 달할 정도로 국내에서 안정적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반면 해외에서의 상황은 여의치 않다. 오랜 업력과 뛰어난 기술을 자랑하는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에서 고전하고 있다. 고난도 사양을 요구하는 해외시장에서 확실한 경쟁력을 가지기는 쉽지 않은 실정이다.
이러한 경쟁상황에서 A사가 내세운 카드는 ‘기술혁신’이다.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해 스마트 신공장을 설립하고 연구시설도 확충하며, 선도기업 도약을 위한 ‘글로벌 Top 5’ 비전을 선포한다.
조직문화 변화 필요성 절감, 그러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