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는 무엇에 집중하는가
존 맥스웰 지음/이종호 번역/비즈니스북스/18,000원
세계 1% 리더들이 열광하는 전설의 리더십 마스터 클래스! 성장하는 팀원, 성공하는 조직, 성과를 내는 리더의 10단계 원칙. 리더가 부재한 세상이다. 관리자들은 리더로 키울 만한 인재가 없다고, 구성원들은 믿고 따를 리더가 없다고 호소한다. 모든 것이 예측 불가능하고 불확실성으로 가득한 지금, 서로 신뢰하지 않고 소통하지 않는 조직에는 몰락이라는 종착역이 기다리고 있을 뿐이다. 당장의 성과에만 매몰되는 것이 아닌 미래의 지속적인 성장까지 고민하는 리더가 절실하다.
수백 만 명의 리더를 양성한 세계적인 리더십 구루 존 맥스웰은 신생 스타트업부터 《포천》 선정 500대 기업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조직을 컨설팅하며 터득한 ‘리더십의 핵심’을 한 권으로 정리했다.
저자는 최고의 인재를 식별하는 노하우부터 팀원들의 신뢰와 공감을 이끌어내어 조직의 소통을 원활하게 만드는 방법까지, ‘성장하는 팀원, 성공하는 조직, 성과를 내는 리더’의 비결을 자세하게 풀어냈다. 평범한 리더는 자신의 능력 발휘에 집중하지만, 비범한 리더는 구성원과 함께 무궁무진한 시너지를 내는 조직문화를 만들며 폭발적인 성과를 이끌어낸다. 후배 리더를 발굴하고 싶은가? 후배 리더의 잠재력을 끄집어내 시너지를 내고 싶은가? 리더만이 할 수 있는 혁신은 무엇일까? 이 책이 명쾌한 해답이 되어줄 것이다.
정반합
히트상품을 만드는 가장 빠른 키워드
오윤희 지음/페이지2북스/20,000원
“기본에 집중하고, 반대로 생각하며, 통합으로 해결하라!”
오늘날 수많은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하지만 현실은 실패하는 기업이 다수, 성공하는 기업은 소수, 오래 그 자리를 유지하는 기업은 찾아보기 어렵다. 하지만 어떤 상황 속에서도 성공하고 성장하는 기업은 있기 마련이다, 『조선일보』에서 세계 최정상 기업의 CEO와 경제 석학들을 인터뷰 한 오윤희 기자는 이 과정을 통해 성공하는 기업에 ‘정반합’의 DNA가 있음을 발견했다. 그리고 각 분야에서 최고의 평가를 얻는 기업들을 ‘정’, ‘반’, ‘합’ 키워드로 상세히 설명한다. 성공의 밑바탕이 된 정반합이 무엇이고, 성공을 이끈 전략, 과정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기업 경영의 정수를 담았다. 180년 역사의 중견 기업부터 레드오션에서 블루오션을 찾아낸 최근의 스타트업까지 비즈니스 세계에서 문제를 겪는 모든 이들에게 적절한 해결책을 제공하는 유용한 책이다.
피플 애널리스트들이 온다
박은연, 윤승원, 이상석, 이재진, 이중학 외/클라우드나인/20,000원
사람을 분석하고 연구하는 피플 애널리스트를 만난다!
직관과 경험을 중시했던 HR은 데이터 기반의 전략으로 변화하고 있다. 경영자와 조직 구성원 모두 채용, 교육, 평가, 보상 등 인사 전 영역에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의사결정 기준을 원한다. 피플 애널리틱스는 사람, 특히 직원 데이터의 분석과 해석을 통한 인사이트 도출로 이러한 고민과 요구를 해결한다. 이 책은 ‘피플 애널리틱스가 무엇이고, 어떻게 적용하고, 어떻게 학습하고, 어떻게 커리어로 성장할 수 있을까?’에 대한 답을 제시한다. HR 실무자들, HR에 발을 들이는 사람들, HR에서 데이터 분석을 공부하는 학생들, 비즈니스에서 직원과 관련된 데이터 분석 활용에 관심 있는 리더, 경영자, 그리고 비즈니스 전반의 이해관계자들이 모두 읽어야 할 책이다.
무기가 되는 시스템
살아남는 경영자의 6단계 행동 공식
도널드 밀러 지음/이민희 번역/윌북/16,800원
“사람이 아니라 시스템이 일하게 하라!”
사업의 진정한 성장과 경영 전문화를 이루는 마법의 6단계 시스템
모두가 열심히 일하는데도 수익이 제자리걸음 하는 일은 왜 벌어질까? 자리를 잡았다고 생각한 기업의 성장이 어느 순간부터 지지부진하다면 그 이유는 뭘까?
『무기가 되는 시스템」은 제대로 된 성공적 사업이라면 반드시 갖추어야 할 ‘시스템’의 운용 요령을 직관적인 6단계 공식으로 제시하는 책이다.
도널드 밀러는 이런 시스템을 잘 갖춘 채로 돌아가는 사업을, 순항하는 비행기에 비유한다. 비행기의 구조에 빗댄 여섯 가지 과제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쉽게 풀어 설명했다. 여기에 생생한 기업 사례까지 상세히 덧붙여, 그야말로 비즈니스 전쟁의 야전 교과서로 불릴 만한 한 권이다. 회사마다 사업 특성에 따라 제대로 된 목표와 실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워크북 형식의 틀도 제공한다. 비즈니스를 경영하고 관리하는 누구나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다.
불안 속에서도 더 큰 도약을 꿈꾸는 1인 기업 경영자부터, 정체되는 성장 때문에 고민하는 중견 기업의 경영자까지, 이 책은 비즈니스 전쟁터 가운데서 살아남고 더 나아가 탄탄한 성장을 스스로 설계하는 사업을 실현하는 데 가장 중요한 무기가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