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영 워커힐 호텔앤리조트(Walkerhill Hotels & Resorts) 웨딩 파트 지배인

션-정혜영, 이보영-지성, 배용준-박수진, 손예진-현빈 커플 등 예쁜 사랑으로 손꼽히는 이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세상의 주목과 축복이 쏟아지는 결혼식을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의 ‘애스톤 하우스(Aston House)’에서 올린 것. 휴양지 빌라가 떠오르는 건물과 그 뒤를 든든히 지키고 있는 숲의 청량함, 드넓은 정원 앞으로 펼쳐진 한강의 은빛금빛 물결까지 모든 것이 완벽하다. 배산임수(背山臨水, 산을 등지고 앞으로 물을 마주하다)라는 최적의 입지뿐만 아니라, 사계절의 순수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며 성스러운 예식을 위한 최고의 장소로 손꼽히는 이곳은 모든 예비 신랑신부의 로망이다. 1963년 개관 이래 ‘도심 속 휴식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 워커힐은 ‘머무는 모든 순간이 콘텐츠가 되는 곳’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내세우며 숙박, 레저, 미식, 예술, 체험, 웨딩 등 다채로운 경험을 기획·제공하고 있다. 이선영 워커힐 웨딩 파트 지배인은 20년 넘게 워커힐과 함께 하며 고객 한 명 한 명의 설렘과 추억을 설계하고 도왔다. 그녀는 이곳에서 보내는 시간을 “감동”이라는 단어로 축약했다. “휴식이 에너지가 되고, 맛이 즐거움이 되고,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이 새로운 자극이 되는 공간. 사랑을 맹세하는 순간은 더할 나위 없이 뿌듯하고 감격스럽다.” 대한민국 대표 호텔 브랜드가 지닌 자부심과 가치를 따라 함께 걸으며, 우리만의 ‘호캉스’를 떠나보자.

서면답변: 오승연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지속경영담당 매니저 인터뷰이: 이선영 워커힐 웨딩 파트 지배인

워커힐과는 20년이 넘는 인연이라고 들었다. 그간 수행한 업무와 현재 역할을 소개해 달라.  알다시피 워커힐은 SK그룹 계열사인 SK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호텔앤리조트 브랜드이다. 나의 경우 2003년 당시 명칭으로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의 F&B Team에 입사해 2007년 애스톤 하우스의 F&B 매니저로 웨딩 파트와 인연을 맺었다. 이후 SK 에코플랜트, SK GAS EVC 수행 업무를 거쳐, 2012년부터 다시 워커힐 웨딩 파트 지배인으로 근무 중이다. 현재 웨딩 전략 기획과 프로모션 상품 개발, 온·오프라인 홍보 기획, 고객 상담 및 관리와 기타 VIP 행사 진행을 담당하고 있다. 워커힐 웨딩은 고객과 파트너사와 실시간 소통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며 국내 웨딩업계에서 독창적인 스타일을 창조하고 있다. 브랜드가 추구하는 클래식과 자연스러움, 최신 트렌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믹스 매치하면서 타사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쌓아가고 있다. 

6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한국 대표 호텔 브랜드 워커힐의 정체성과 지속 성장의 비결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1963년 개관 이래 전통과 혁신이 조화를 이루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호텔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왔다. 국내 최초로 볼링 문화를 도입한 것을 비롯해 승마장, 맘모스 수영장, 아이스링크, 워커힐 쇼 등 당대 레저 문화를 선도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호텔을 단순한 숙박 공간이 아닌 레저와 문화를 향유하는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확장시키는 데 기여해온 것이 워커힐의 정체성이다. 또한, 한강과 아차산이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환경은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서의 가치를 높인다. 자연 보호와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ESG 경영 철학을 실천한 결과, 2021년 친환경 호텔로 거듭나기도 했다. 최근에는 그랜드 워커힐 서울, 비스타 워커힐 서울, 더글라스 하우스 등 세 가지 콘셉트의 호텔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부대시설을 통해 최신 문화와 레저를 아우르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호텔 그 이상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올 어라운드 데스티네이션(ALL-Around Destination)’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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