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애경 글로벌사이버대 융합콘텐츠학과 교수

주지하다시피 우리나라는 4차 산업을 선도하는 인공지능이나 가상 현실, 빅데이터 등의 기술 분야에서 다른 나라에 비해 뒤쳐진 형편이다. 하지만 기회는 있다. 4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기술은 눈에 보이는 말 그대로 가시적인 기술이지만, 궁극적으로 그 기술 중심에는 ‘인간 본위 서비스’가 필요하다. 그것이 바로 콘텐츠다.

미래 한국사회 콘텐츠 산업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인재 양성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융합콘텐츠학과가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 학과 개편을 통해 융합콘텐츠학과를 신설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를 찾아 학과의 현재와 미래 전망을 들어봤다.

손애경 글로벌사이버대 융합콘텐츠학과 교수는 “‘무엇을 아느냐’보다 ‘무엇을 할 수 있느냐’를 묻는 세상 속에서 전문성 있고 현장감 넘치는 교육을 원한다면 사이버대학이 하나의 열쇠가 될것”이라며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진화해 나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융합콘텐츠 창출을 위한 교육을 선도함으로써 새로운 부가가치를 이끌어내는 학과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융합콘텐츠, 이는 유행 아닌 미래 먹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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