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이 강사

연락처  010-5367-0338, 070-5043-5715

이메일  moontoki@hanmail.net

프로필
상담학 박사

現) E 3 Group consulting 대표, 아들러 휴먼센터 연구소장, 대림대 평생교육원 전임교수, 한국에니어그램 지도자협회 상임이사, 자연환경 국민신탁 전문위원, 연예인협회 가수분과 회원, NLP 마스터, MBTI강사, MMTIC강사, 에니어그램 국제공인 강사, (주) 윈윈긍정변화컨설팅 비즈니스 성품 개발 트레이너

강의분야
● 리더십
● 강의기법과 드라마 스킬
● 셀프리더십
● 갈등관리
● 커뮤니케이션
● 변화 혁신
● 아들러 코칭 거인의 여정
● 에니어그램
● 비즈니스 성품 개발 과정
● 심리학 인문학특강
● 저성과자 change up
● 힐링특강 등

강의특징
제 강의는 절대 지루하지 않습니다. 매 순간 이 강의가 내 생의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최고의 시간을 만들어 드립니다. 그래서 제 강의에는 행복한 웃음과 눈물의 감동, 인생을 바꿀 ‘유레카’가 있습니다. 사업에 실패해 유언장을 가슴에 품고 있다 다시 사신 분, 죽으려고 수면제를 모으다 다시 사신 분, 알콜중독자였던 가장이 제 강의를 들은 부인과 함께 자식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부모가 되겠다며 야간대학교를 진학하는 등등 수많은 Real story가 제 강의에 녹아 있습니다. 2009년 6월13일에는 제 강의를 듣고 삶의 의미를 발견해 180도 삶을 바꾼 커플의 주례를 섰습니다. 그때 제 나이 만35세! 짧은 강의가 얼마나 많은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는지 깨닫게 된 후 겸손히 배움을 길을 통해 내면의 힘을 기르고 있습니다.

메시지
상담학 박사를 진행하면서 에니어그램과 코칭, NLP를 통해 진정한 나를 알았고, 타인을 이해하는 자유를 누렸으며, 아들러를 통해 진정으로 행복하게 성공하는 비결을 배웠습니 다. 그리고 수많은 교육생들이 평생을 괴롭혀왔던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진정으로 행복해지는 기적적인 치유장면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즈니스 성품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역량 개발을 넘어 개인과 조직의 변화와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성품이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옳은 일을 하려는 내적동기’로 정의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HRD의 핵심은 ‘사람’입니다. 작동되는 부품으로서의 내가 아닌 내적동기에 의해 스스로 성장하고 발전하는 이 시대가 원하는 리더 들과 변화의 길을 걷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월간 인재경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