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센터, 대학을 바라보는 기준이 되다

대학일자리본부는 취업 성공 ‘지도(MAP)’의 나침반 최영규 우석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 진로취업지원센터장

2018년 대학일자리본부를 출범한 우석대학교는 총장 이하 대학 구성원 전체의 강한 의지를 바탕으로 교내 문화관을 진로·취업을 위한 원스톱서비스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또한 ‘셀프맵핑데이’를 통해 진로·취업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 참여를 높이고 지역 고용관련 기관, 지자체 등과 협력해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최영규 우석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 부본부장을 만나 본부 1년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을 들었다.

우석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 현황을 소개해 달라.

2018년 3월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에 선정된 우석대학교는 교내 문화관 1층에 ‘대학일자리본부’를 설치했다. 이어 기존 문화관 2층과 5층에 있던 학생상담센터, 교수학습지원센터를 1층으로 모두 이전함으로써 교수 학습센터의 학습기능, 학생상담센터의 상담 업무, 일자리본부의 진로·취업기능이 한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삼각벨트 인프라를 구축했다. 학생들이 문화관 내에서 진로·취업 관련 모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한 것이다. 또 대학일자리본부를 총장 산하 직속기구로 두고 학생취업처장이 대학일자리본부장을 겸직하도록 해 교내 최고의결기구인 교무위원회의에서 관련 정책을 즉각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진로취업지원센터장이 대학일자리본부 부본부장을 맡도록 한 것 또한 진로 및 취·창업에 관한 실질적인 업무가 본부 내에서 원활히 이뤄지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러한 일련의 변화는 대학일자리본부 활성화를 위한 우리 대학의 의지가 매우 강하며 향후 본부 위상 강화에 매진할 것임을 보여주는 것이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저작권자 © 월간 인재경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