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기업교육 명강사 30선

최윤아 강사

연락처 : 010-2665-2534

이메일 : younanim2017@naver.com

 

프로필

전북대 철학과 석사, 現) Yun`s 교육아카데미 대표, 중앙선 거관리 위원회 교수, 1인 지식기업전문가, 전라북도 교육청 외래 강사, 휴먼교육 경영본부장, 포스코 중소기업 컨소시엄 강사, 서울대 은퇴코칭 전문가, NCS 취업포트폴리오 강의, 부여군청, 구례교육청, 정읍교육청, 나주교육청등 기업 및 관공서 다수 강의

강의분야

● 조직 역량 강화
● 조직 갈등 관리
● 감정노동자 코칭
● 조직 활성화
● self 힐링(자기변화, 동기부여, 행동변화)
● 스트레스 관리 및 자기 개발
● 관계변화를 통한 삶의 질 향상

강의특징

만족도가 높은 교육에는 한 가지 공통분모가 자리합니다.
바로 교육을 의뢰한 기업에 관한 이해가 수반되어 있다는 것인데요, 즉 “왜? 교육을 받고자 하는지, 또 교육 후 어떤 변화를 원하는지” 등의 교육 니즈를 파악된 강의와 그렇지 않은 강의는 차이가 클 수밖에 없습니다.
제 강의를 접한 분들 사이에서 소개와 추천이 이어지는 이유는 출강 전 교육담당자들이 귀찮아할 정도로 많은 의사소통을 통해 현장의 니즈를 파악하기 때문입니다. 충분한 소통을 나눈 후에 그 결과를 가지고 현장의 언어로 살아있는 강의를 하기 때문에 실패 확률이 낮은 것이죠.
복사해서 붙여 넣는 공장식 강의가 아닌, 사전미팅을 통해 철저하게 개별 기업에 맞춤형 강의를 한다는 것이 본강사의 장점입니다.

메시지

응원해주는 관중이 있어야 운동선수가 있는 것처럼 강사 또한 기꺼이 시간을 내어주는 청중이 있어야 존재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청중의 시간이 아깝지 않도록 하기 위해 ‘어떻게 하면 혼자 말하지 않고 함께 말할 수 있을까?’를 늘 고민합니다. 틈나는 대로 유명 강사들의 강의를 챙겨 듣고 제 강의분야와 관련된 신간을 빼놓지 않고 정독하는 것도 다 같은 이유입니다. 주변에서 ‘그렇게 살면 피곤하지 않아?’라는 말을 자주 하는데 이는 연단에 서는 강사로서의 책임감이며 마땅히 짊어져야 할 무게감이라 생각합니다. 혼자 말하지 않고 함께 말할 수 있는 강의가 되기 위해 오늘도 새벽을 한낮처럼 쓰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월간 인재경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