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직무 역량 및 경험을 기반으로 자소서 초안 작성 가능해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이 현실 자소서 초안 작성을 위한 ‘합격의 참견’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자료=사람인 제공
자료=사람인 제공

이번 프로모션은 사람인이 챗GPT 기반으로 만든 AI 자소서 초안 생성 서비스와 이력서 코칭 서비스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에 이벤트 페이지 내 ‘이벤트 참여하기’를 클릭하면 자동 응모가 된다. 기한 내 사람인의 AI 서비스를 활용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거나 기존 이력서를 수정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LG그램 노트북 ▲에어팟 3세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사람인 ‘AI 자소서 초안 생성’은 생성형 AI 챗GPT를 기반으로 한 커리어 서비스로, 자기소개서 문항과 경험 및 이력을 키워드로 넣으면 AI가 문장 초안을 작성해준다. 완성된 초안은 사람인 자소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표절 유사도를 확인해 사용자만의 개인 경험과 개인화된 표현으로 수정할 수 있도록 지도해준다.

Ai 이력서 코칭 또한 챗GPT를 적용한 것으로 이력서를 작성할 때 자신의 주요 직무 역량과 경험을 간단하게 입력하면 AI가 커리어 소개서 초안을 자동으로 작성하는 것이다.

사람인은 구직자에게는 취업준비 시간을 줄여 플랫폼 이용성을 제고하고, 기업들에는 채용 효율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다양한 생성형 AI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월간 인재경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