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서울특별시
자료=서울특별시

서울시와 IBK기업은행은 지난 21일 오전 10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우수기업과 인재 일자리 매칭 행사 '2023 참좋은 동행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박람회에는 HD현대로보틱스, 코스닥 상장사인 뷰노·애브리봇 등 현장 참가 기업 70여 개, 온라인 참가 기업 30여 개 등 100여 개 기업이 참여한다. 특히 대기업 동반성장 주간을 맞아 LG유플러스, SK, 삼성물산 등 대기업 협력사 29곳도 함께한다. 이 중 70여 개 기업이 현장면접으로 336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구직자를 위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LG유플러스, HD현대로보틱스, 카카오모빌리티, 야놀자 등 주요 정보통신기업 현직자와의 모의면접, 현직자에게 직무와 입사 꿀팁을 들을 수 있는 컨설팅, 취업·이력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내일설계관, 해외취업 설명회 등을 마련했다.

서울시 홍보관에서는 청년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시가 운영하는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과정과 신청방법을 안내한다. 이밖에 면접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찰떡메이크업쇼·퍼스널 컬러진단, 현직자와 취업 고민을 나누는 직무톡톡·취업 꼬꼬무, 취업·시사 상식 퀴즈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김태균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우수한 인재들이 필요한 첨단산업 유망기업에서는 일할 사람을 구하고, 혁신산업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은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발견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IBK기업은행과 협력해 구직자·중소기업·근로자를 위한 정책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간 인재경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