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승수 LS People Lab 팀장]

㈜LS People Lab은 LS 그룹 및 각 계열사와 관련한 산업, 조직, 구성원 수준의 다양한 인사 관련 데이터를 측정, 수집, 분석하여 경영층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HR Analytics 전담 조직으로, 2022년 1월부터 Data driven HR을 지향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참고로 전략적 인적자원 관리, 리더십, 산업 및 조직 심리학 등 인사/조직 관련 학문을 전공하고, HR 실무에서 채용, 제도 설계, 임원 인사, 교육 훈련 등에서 15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박사 4명의 실무적 연구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지주회사 경영지원부문 CHO 부문 소속으로 지주회사 LS를 위한 인사 데이터 분석 업무, 계열사 인사 부문 및 그룹 연수 조직 ‘LS 미래원’의 인사관리와 인재 육성에 관련된 다양한 이슈에서 데이터 기반의 문제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Action item의 제시와 실행 후 결과에 대한 분석까지 협업을 통해 수행하고 있다.

팀의 모토인 ‘측정하고, 개선하고, 반복하라(Measure, Improve, Repeat)’와 같이 People Lab의 측정과 분석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반복해 시행하고 있다.

또한, HR Analytics 저변 확대와 그룹 HR 구성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HR Analytics 교육 과정, 수행 프로젝트에 대한 디브리핑(Debriefing) 세션인 ‘Open Lab’ 등을 운영하고, 온라인 협업 커뮤니티를 활용해 HR Analytics 및 HR 분야의 최신 논문과 기사 등을 그룹 HR 구성원들에게 공유하고 설명하고 있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저작권자 © 월간 인재경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